부산시민공원 물놀이, 물놀이장(풀장) 무료 개장했습니다!

반응형
반응형

부산 도심에서 무료로 즐길 수 있는 야외수영장
부산시민공원 어린이 물놀이장(풀장) 개장했습니다. 


부산은 태풍 다나스가 지나간 후 무더운 날이 또 시작되었습니다. 

오늘은 '중복'이니만큼 찜통더위, 폭염주의보라는 말을 빼놓을 수가 없군요.


이런 더위에는 아이, 어른 할 것 없이 시원한 물놀이를 상상하기 마련인 것 같습니다. 


부산사람이라고 하면 살고 있는 집 앞에 해변가가 있는 것처럼 말씀하시는 타지분들이 있으신데요. ^^

그렇지만은 않죠~! 부산도 나름 큰~ 도시고, 대부분 바다가 보이지 않는 도심속에서 생활하고 있습니다. 


오늘은 부산의 중심가인 부산진구에 위치한 '부산시민공원' 어린이 물놀이장(풀장)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. 


아이들에게는 시원한 물놀이 시간을, 부모님에게는 도심속 자연을 보며 힐링을 할 수 있는 시간이 되기를 바라며 포스팅을 시작하겠습니다. 


[관련글 클릭] 부산시민공원 주차장 및 7월 행사 일정 안내 + BTS 뷔 로드





2019 부산시민공원 한 여름 어린이 물놀이장 개장


+ 운영기간 : 2019년 7월 19일(금) ~ 8월 18일(일)까지  화요일 ~일요일 운영

+ 운영시간 : 오전 10시 ~ 오후 5시까지

+ 이용대상 : 대형풀 8~12세 / 유아풀(1) 6~7세 / 유아풀(2) 4~5세  ※부모 동반 필수)

+ 운영내용 : 메인풀장 1대, 유아풀장 2대, 에어슬라이드 1대, 기타 부대시설 등

+ 참가비용 : 무료

+ 참가복장 : 수영복, 수영모(유아 방수기저귀) 착용



부산시민공원은 본격적인 더위가 시작되는 여름방학기간을 맞이해 어린이 물놀이장(풀장)을 무료로 운영합니다. 


한여름 바캉스를 떠나지 못하는 시민들을 위해 공원에서 피서를 즐길 수 있도록 여름프로그램의 일환으로 물놀이장을 개장하였다고 하네요.



매주 월요일과 우천시에는 휴장한다고 하니 이점 꼭 유의하시기 바랍니다. 



부산시민공원 물놀이장(풀장) _ 위치


부산시민공원 물놀이장(풀장)은 '남문' 가까이에 위치하고 있습니다. 


남문에서 바라보면 파란색 비치파라솔들이 곳곳에 보여서 한눈에 찾으실 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. 


2019 한여름 어린이 물놀이장은 기존의 도심백사장 위치에서 운영하게 되므로, 물놀이장(풀장)이 운영되는 기간동안은 도심백사장을 이용하실 수 없으니 이점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. 




부산시민공원 물놀이장(풀장) _ 배치도


+ 대형풀 : 8세 ~ 12세

+ 유아풀(1) : 6세 ~ 7세

+ 유아풀(2) : 4세 ~ 5세  ※ 부모 동반 필수



나무 데크에는 앉아서 쉴수 있는 그늘공간이 마련되어 있습니다. 


수영장을 이용할 수 없는 어린이는 물놀이장(풀장) 앞쪽에 있는 물놀이마당 또는 인근에 조성된 로켓놀이대, 물고기 물놀이, 포토존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. 



부산시민공원 물놀이장(풀장) _ 이용수칙


아이들이 있는 곳에서는 첫째도 '안전' 둘째도 '안전' 이겠죠!

안전시설을 충분히 마련해 두는 것과 함께 이용자분들은 안전요원의 지시를 반드시 잘 따라주셔야 합니다. 


또한, 수영복, 수영모(유아는 방수기저귀)를 착용하여 수질관리에 협조해 주시기 바랍니다. 

보관함이 마련되어 있지만 이용객에 비해 수량이 넉넉하지 않으므로 귀중품은 각자 잘 보관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. 





오늘은 월요일입니다. 


부산시민공원 물놀이장(풀장)은 매주 월요일 휴장이나, 이를 깜빡한 필자는 주변을 둘러보고 올 수 밖에 없었군요. 다음에는 친구 가족과 함께 나들이 다녀올 생각입니다. 


주변을 돌아보다 보니, BTS 뷔 로드 인근에 물놀이장이 있더라구요. 

BTS 팬이신 부모님들은 뷔 로드도 한번 둘러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. ^^


[관련글 클릭] 부산시민공원 주차장 및 7월 행사 일정 안내 + BTS 뷔 로드




BTS 뷔의 발자국은 물놀이장(풀장) 운영본부 뒷편에 있는 다리를 건넌 후, 높이 솟은 건물(?) 기둥(?) 옆에서 찾으실 수 있을 겁니다.


 


한낮 무더위에 지칠때도 있지만, 보다 시원하게 보낼 수 있는 다양한 여름 프로그램들이 있으니 이러한 정보를 참고해서 아이들과 행복한 여름을 보내셨으면 합니다. 


이상,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부산시민공원 어린이 물놀이장(풀장) 개장 소식이었습니다.  



[관련글] 2019/07/16 - [생활정보] - 부산시민공원 주차장 및 7월 행사 일정 안내 + BTS 뷔 로드

[관련글] 2019/07/23 - [생활정보] - 부산 물놀이장(야외수영장) 정보 모음

[관련글] 부산 물놀이장 기장편 : 정관 윗골공원 야외 물놀이장



반응형

댓글

Designed by JB FACTORY